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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스쿨옥션,잉글정글,파인스몰 (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하오넷 등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서비스화면에서 동의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제①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시킵니다. 단, 구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가 약관 개정 적용일 이후에도 계속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정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 원한다는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3조 (약관의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① 회사 : 하오넷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 및 가상의 영업장과 실물매장, 혹은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쇼핑몰(이하 "몰") : 회사의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③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④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개인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및 단체로 유료회원 과 무료회원 ⑤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및 단체 ⑥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⑦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⑧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⑨ 이용요금 : 유료회원 가입 시 또는 해지 후 재가입시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납입하여야 할 요금 ⑩ 유료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교육자료 및 동영상, 게임, 동화 등의 콘텐츠를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⑪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 <제2장 회원가입과 탈퇴 및 회원에 대한 통지> 제5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하더라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문하는 경우는 회원주문이 아니라 비회원주문으로 인정합니다. ⑤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⑥ 이용자가 만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 가입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 확인을 위해 필요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7조(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의 초기화면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게시물 등) ①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지적재산권 침해 등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의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④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통해 입수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판매, 출판, 송신,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⑤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ex. 하오넷, 하오몰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보상제도에 의해 선정된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과 그 외의 전자적 전송매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3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하게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2조(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합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 및 각종 적립금에 의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회사”에서 정하는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3 조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반영합니다. 2. 취소 또는 환불 신청을 받은 회사는, 그 사유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환불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실수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홈페이지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3)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4) 회원의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3. 유료결제 후 환불요청 시 환불규정은 다음의 각호와 같습니다. 1) 유료결제일을 포함한 7일 이내에 서비스 신청 해지 시 송금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2) 유료결제후 7일 이내에 유료컨텐츠 이용내역이 있을때에는 결제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3) 유료결제일 포함한 7일 이후에 유료결제 해지시에는 결제금액의 50%를 환불해 드립니다. 4. 환불 신청에 따른 처리 소요시간은 결제 수단에 따라 수일에서 수개월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대해 회사의 고의적 지연이 아닌 한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4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 제14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희망 닉네임(회원의 경우) 7.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8.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⑥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제15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6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22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7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5장 기타> 제18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⑦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0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6장 특별규정> 제21조(법령 및 준용)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회사" 적용규정에 따르며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2조(회원의 적립금) ① 포인트(이하 "마일리지"라 함)은 "회사"에서 회원 등록 절차를 마친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일종의 포인트 개념입니다. ② 포인트는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회원보상체계의 일종으로 다음 각호의 사항에서 적립됩니다. ③ 포인트는 현금이나 유가증권 등으로 교환, 환불되지는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증여, 공동 합산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이 포인트를 부당하게 취득한 증거가 있을 때에는 "회사"는 사전통지없이 회원의 적립금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 시 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합니다. ⑥ 적립된 포인트는 최종 변동일로부터 2년 동안 변동이 없는 경우 모두 소멸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07월 03일부터 시행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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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의 개인정보는 그 수집 및 이용 목적(서비스안내,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인 목적을 포함)이 달성되거나 "회원"이 "바.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삭제 및 파기"와 같이 직접 삭제 또는 회원 탈퇴한 경우에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권리 남용, 악용 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등의 요청이 있었을 경우에는 이의 재발에 대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시로부터 1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수집방법은 "회사"가 운영 중인 하오넷 온라인 회원가입을 통해 개인정보를 통합 수집합니다.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보존이유 보존기간 부정이용 부정이용 재방지 및 기록 1년 상법, 전자 상거래 등 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하오넷"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하오넷"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사유 보존이유 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3년 바.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삭제 및 파기 "회원"은 자유롭게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및 삭제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각 "회원" 서비스의 메뉴관리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 서면, 이메일로 연락하면 즉각 처리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회원탈퇴를 원할 경우 "회사"의 고객센터로 이메일, 전화, FAX 등을 통해 연락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탈퇴를 하고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개인정보가 파기된다는 것은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형태로 처리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에는 하드디스크에서 재생 불가능하게 삭제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과 서비스를 이용하였을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사. 쿠키의 운용 쿠키란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하드디스크(hard disk)에 전송하는 특별한 텍스트 파일(text file)을 말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의 서버(server)에서만 읽어드릴 수 있는 형태로 전송되며 개인이 사용하는 브라우저(browser)의 디렉토리(directory) 하위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사용자에 관하여 무엇인가를 기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즉 "회원"의 편의를 돕고 개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웹사이트와 방문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에 이용되며, 쿠키를 통해 수집된 정보만으로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과 같으며 '다.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쿠키를 통해 '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과 같은 목적으로 수집된 정보라 할지라도 이미 수집된 개인의 실명 데이타와는 통합하여 분석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쿠키에 대해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의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의 허용, 동의를 통한 쿠키의 허용, 모든 쿠키의 차단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아.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상실, 유출, 변조, 훼손 등을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회원"의 개인정보는 입력하시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각종 데이터는 암호화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통해 전송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장치를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금융신용 관련 정보 등 보안이 요구되는 정보의 경우 산업표준인 SSL(secure socket layer) 128bit 방식을 이용하여 암호화되어 전송되며 "회원"이 사용하는 스크린 하단 작업표시줄에 자물쇠 마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송된 정보는 방화벽(Fire Wall) 시스템 체계를 통하여 이중망으로 구성된 시스템에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새로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마련되는 즉시 사용하여 개인정보가 훼손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 탐지 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된 별도의 부서를 마련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모든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은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전산 시스템은 전문Co-Location 서비스 업체를 통해 관리하고 있어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인터넷상의 데이터 전송은 완벽한 안전을 보장받을 수 없으며 이러한 위험은 "회사"와 "회원"이 함께 부담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당해 "회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자. 링크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하오넷)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콘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서비스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차. 게시물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 타인을 비방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한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 하오넷의 저작권 및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허위 사실로 특정 기업의 영업방해 및 소속 특정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으며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사"는 특정 게시물에 대해 게시물 작성자 이외의 타인으로부터 문제제기가 접수된 글을 임시 삭제하고 있습니다. 이후 게시물에 대한 사실 여부 및 게시물 작성자와 문제를 제기한 타인 간의 합의에 의해 재등록 하거나 완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게시물 작성 및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카.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인터넷 리크루팅의 특성으로 볼 때 이력서를 등록하여 구직활동을 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단, 근로기준법에 따라 만 13세~15세 미만자 중 관할 노동사무소에서 취직 인허증을 발급받은 경우에는 예외적 취업이 허용됩니다. 타. 비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컨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회원은 "회원"만 이용할 수 있는 회원서비스 및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파.“회원”의 권리와 의무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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